본문 바로가기
JC

[자격증 취득] 정밀측정산업기사 실기 합격 후기 및 공부법

by 시골찌 2022. 6. 15.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정밀측정산업기사 취득에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써 보려 한다.

 

 

정밀측정 산업기사의 특징은 측정분야의 자격증이고, 상위의 기사등급의 자격증이 없다. 따라서 측정분야에선 산업기사가 가장 상위 자격증이다. 산업기사 아랫등급인 기능사가 있긴 하지만, 각각의 난이도를 비교 해 본다면 기능사보단 산업기사를 목표로 공부하는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또 다른 특징은 제조업 기반의 자격증이며 취업 시 측정분야 뿐만 아니라 품질, 생산, 교정, 분석, 계측,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될 수 있다는 점이다.

 

필기는 기출문제를 7개년을 5주안에 3회독 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공부했으며, 기출문제는 아래의 사이트를 참조하였다.

정밀측정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comcbt.com)

(다만 답안은 있으나, 풀이는 없다.)

이 자격증도 필기부분은 문제와 답을 위주로 암기식으로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다.

 

 

중요한건 실기 부분인데,

비전공자가 독학으로 하기에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상에 실기자료가 턱없이 부족하고 작업형을 공부하고 연습하기 위해서는 관련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교육기관에서 실기 교육을 받는것을 추천한다.

(지역에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에서 교육을 진행 하는걸로 알고있으나 자세한건 관련기관에 문의 할 것.)

 

 

실기를 보면서 느낀점은,

실기는 장비를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장에 구비되어있는 장비들의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고사장빨 있음) 그러니 교육을 받는 기관에서 제공하는 장비의 상태를 확인하는것이 좋다!

추후 실기시험을 치르는 고사장이 될 수도 있다.

 

 

앞으로 내가 공부하면서 모았던 자료들과 시험에 필요했던 나만의 팁을 두서없이 올려보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