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자격증 취득] 설비보전기사 실기 합격 후기 및 공부법 (동영상)

by 시골찌 2021. 12. 27.
728x90
반응형

 
 
 

2022년 부터 24년까지의 설비보전기사 출제기준(실기)

 
 
설비보전기사의 실기는 동영상 문제작업형 문제로 나뉘게 되는데
특히 동영상 시험은 신출문제의 출제비중이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작업형 시험 시, 응용을 못하거나 감점 (선 정리, 리미트 스위치 설치위치 등) 을 당하거나 혹은
기본동작만 해도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기시험은 보통 동영상 시험을 먼저 치게 되는데
시험장에서 동영상 문제는 1시간 동안 총 10문제 (1문제 당 5점, 총 50점) 가 나오며 모니터에 문제와 영상이 주어지며 해당 문제를 보고 주어진 답안지에 답을 볼펜으로 작성하면 된다. 영상은 시험시간동안 반복재생이 가능하다.
 

동영상문제의 경우, Youtube에 설비보전기사 라고 치면 나오는 영상들을 보고 공부를 했는데,
영상에 나오는 문제도 공부하면 좋지만 '대략적으로 동영상문제는 이런식으로 나오는구나' 정도로 보면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위 동영상 문제로는 요즘 나오는 신출문제를 전혀 커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실기 동영상문제 관련 자료들을 모아서 외운다면 동영상에서 안정적인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내 생각에는 신출(신유형) 이라는게 이전에 보지못한 새로운 장비들을 보여주고 명칭과 역할을 물어보는 문제가 많아서 많이들 당황하는거 같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익히고 외우는게 상당히 중요하며, 반대로 외우기만 하면 신출은 그닥 문제가 되지 않는다.
 
특히,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면 모르는 장비나 기기들을 구글이나 유튜브에 검색하여 이미지를 보고 작동 영상이 있다면 보고 익히는게 매우 중요하다.
이렇게 해서 동영상에서 안정권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지만 작업형에서 응용까지 하지 않아도 된다는 부담감을 확 줄일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자격증 취득이 훨씬 수월 해 진다.
 

 
 


 

 정리 자료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구글폼

결제방식 : 구글폼 작성 ▶ 입금

수령방식 : 이메일


https://forms.gle/f4ZxSgLjqkJ72oK2A 


 
 

직접 설비보전기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며 공부했던 자료입니다.

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가 공부했던 자료를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시험에 도움이 되고자 자료를 찾으러 오신만큼 저도 소중하게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꼭 도움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자료집을 보내드리고자 하오니, 블로그 글 참고하시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